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클래스101 로 자기 개발 하기

by 경.자 2023. 9. 2.

                                                         클래스 101로 자기개발 시작한 이유

클래스 101은 온라인 강의를 대중화 시킨 대표적인 플랫폼입니다. 그런 만큼 콘텐츠의 퀄리티나 다양성에서 압도적이죠. 이전의 서비스에서는 각 클래스마다 강의료가 따로 측정 되 있었어요. 그래서 하나의 강의를 선택하려면 정말 신중해야 했어요. 구독이라는 서비스가 보편화 되면서 클래스101에서도 구독 서비스를 도입 했는데요. 저에게는 정말 희소식이였어요. 좋은 강의를 매달 저렴한 가격에 들을 수 있고, 하나의 주제를 여러 강의를 통해 저에게 필요한 정보만 쏙쏙 취할 수 있으니까요.

결제 Tip!

이것도 결제에 팁이 있더라고요. 결제 관련 포스팅을  봤는데 카카오 친구 채널 추가 시 최저가가 월 1만 5천원 정도였어요. 카카오 채널 추가를 일단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웹사이트상에서 결제를 진행했어요. 모바일에서 클래스 101 접속한 후 등록할까 말까 고민하는 중 오늘까지 쓸 수 있는 링크가 오더라고요. 그래서 결국 1년 연간 179000원에 결제하게 되었어요.

 
한 달에 1만 4916원 정도 되는 금액임에 얼마 차이는 없지만 15에서 14로 천 원짜리 자리수가 바뀌어서 기분은 좋았답니다!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할부를 못 받았어요. 다시 할까 생각도  했지만 시간도 돈이라는 생각에 그냥 패스 했어요.
결제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웹사이트를 열고 잠시 기다려 보세요. 


현재 일주일 정도  나를 위한 투자로 1만 5천원 정도는 아깝지 않을 만큼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요. 
일단 깔끔하게 정리된 사이트 구성과 강사들의 꿀팁, 참고 자료들을 보면서 나에게 맞는 강의목록과 앞으로 어떻게 수업들을 구성해서 들을지 나만의 플레이리스트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듣다 보니 티 스토리에서 블로그도 개설하게 되었네요. 

 
가볍게 자기개발을 시작하고 싶은데
혼자서는 하기 힘든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지금부터 제가 관심 있게 보고 있는 강의들을 소개할께요. 
수익 / 자기 계발 / 취미 정도로 나눠 봤습니다.

클래스 101 나만의 플레이 리스트

 

수익형블로그   -   블로그를 통해 협찬받는 방법과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관련된  강의

 

자기 계발   -     계획 세우기, 루틴 만들기, 운동하기, 마인드 컨트롤에 관련 강의 

취미로 해보고 싶은것-   이모티콘, 색연필 드로잉, 마카 드로잉, 마카롱  케이크 만들기, 굿즈 만들기


정말 많은 강의 들이 있는 만큼 기간을 정해서 나에게 맞게 스케줄을 짜는 게 필요 하겠더라고요. 이번 1년 동안 클래스 101 강의들과 한번 신나게 자기개발을 해볼 예정입니다. 여러분도 지금 시작 하세요! 나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그날 까지 화이팅 입니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

 

클래스 101 배움에 꼬리를 무는 강의 로드맵1

▷ 내가 좋아하는 분야로 시작하기 처음 저의 관심사는 제가 좋아하는 그림도 그리면서 수익화되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였어요. 그래서 첫 강의로 이모티콘 강의 들었습니다. 마침 클립 스튜디

creativebox.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