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익형 블로그 글쓰기 3가지 포인트

by 경.자 2023. 9. 4.

▷ 수익형 블로그 글쓰기 

정석을 알려주는 강의, 요령을 알려주는 강의등 여러 강의를 들으면서 느낀 점은 결국 글을 잘 써야 한다는 거였어요. 요즘은 복사 붙여 넣기, 다른 사람 글 퍼오기, 이미지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가치 없는 글로 판단하고 저품질로 구분되어 검색이 안되도록 기술이 발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창작자들의 권리도 보호하고 양질의 정보들을 채워가겠다는 뜻이죠.  장기적으로는 맞는 방향이라고 생각해요. 그렇다면 어떤 글을 써야 할까요?


<수익형 블로그 글쓰기 3가지 포인트>

1.  글 쓰기 주제의 통일성

예전의 이슈나 키워드 중심의 블로그 방식에서 이제는 하나의 주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방식의 블로그에 점수를 더 줘서 검색 노출에 유리하게 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좋아하는 영화, 맛집, 취미 등의 일상적인 나열보다 영화에 관한 리뷰를 꾸준히 올리는 것을 더 전문적인 글이라 판단하는 거죠.
 

2. 가독성이 좋은 글 

블로그는 다양한 사람들이 정보를 얻기 위해 들어오는 곳임으로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설명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전문적인 용어들이 많고  복잡한 구성이라면 사람들이 금방 이탈하게 되고, 그렇게 되면 구글은 이 정보를 안 좋게 인식하고 노출 순위를 내리게 됩니다. 
 

3. 나에게 좋은 글에서 사람들에게 필요한글 

우리는 인터넷에서 수많은 궁금증을 해결합니다. 그래서 내가 글을 쓸 때 이런 포인트를 잘 생각해야 하는데요. 나만의 블로그라면 괜찮겠지만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블로그라면 사람들의 니즈에 맞는 글을 써야 합니다. 나만의 콘텐츠를 찾았다면, 그 텐츠를 궁금해할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한번 생각해 보세요.


▷ 처음 시작 여전히 어렵죠?

사진첩을 보라는 팁, 주변에서 찾으라는 팁, 관심사에 대해 쓰라는 팁도 있지만 처음에는 잘 써지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글쓰기 수업을 수강했어요. 글쓰기 강좌만 수십 개가  쏟아집니다. 저는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되겠다는 마음으로 수강했더니 갑자기 동기부여가 더 되더라고요. 글을 쓸 때 사실 일상의 일을 주저리주저리 쓰는 게 편하잖아요. 하지만 내가 좀 더 전문적인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한다면 블로그를 분리하면 좋아요. 

인스타에는 감각적인 사진과 명확한 메시지를
블로그에는 나의 경험과 체험
티스토리에는 한 가지 주제의 연재글
유튜브에서는 글로 보이기 힘든 부분을 영상으로 전달

 
이렇게 이야기를 정리하면 좋은 점은 소재를 정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기의 채널을 여러 곳에서 홍보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구글의 검색 엔진은 다른 채널에서의 유입을 높게 평가한다고 해요.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다고 평가하는 거죠. 나의 글들도 분류해서 정리하고, 구글의 점수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시간과 노력은 더 들긴 하겠죠. 하지만 여러 채널을 운영할 때 드는 노력은 각각 100이 아니라 100, 50, 30 이런 식이 준다니 너무 겁먹지 말고 시작해 봅시다! 
 

▷ 원하는 것이 있으면 일단 시작하세요!

저는 필요한 강의들을 찾아보면서  제가 하고 싶었던  콘텐츠 개발과 정리를 꾸준히 해가고 있어요.
이런 것들을 생각하고 정리해 가는 과정에서 삶이 조금씩 달라지고 발전하고 있는 것이 느껴지실 거예요!

엄마로 살다 보면 일상에 지치는 순간이 자주 찾아와요. 엄마 이전의 삶과 비교하게 되는 거죠.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과 기술의 발달로 정말 많은 콘텐츠들을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자기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수익화하고 있죠.  나의 일상을 잘 살펴보세요. 정말 신박한 나만의 콘텐츠를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 당장 결과를 내지 않아도, 당장 정돈 되지 않아도, 포스팅 후 다시 고치는 게 좋지 않다고는 하지만 시작하지 않는 것보단 나은 결과를 준다고 생각합니다. 
 
강의들마다 저마다 가지는 중요한 포인트들이 있어요. 저는 이런 강의들을 때로는 집중해서 때로는 흘려듣기를 하면서 여러 수업을 들어보고 저에게 필요한 것을 정리하고 기록해가고 있어요. 강의를 하는 사람들은 어느 정도 검증된 강사 들이고 사회에서 자신의 분야에 전문가들입니다. 어떤 강의도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일단 시작하세요!
 
 

행복한 부자들만 알던 마인드파워시크릿, 그들만의 부자되는 노하우대공개 | 마인드파워고수 조

행복한 부자들끼리만 알고 사용했던 마인드 파워의 비밀! 행복한 부자와 나는 다르다고 생각하시나요? 전혀 아닙니다. 우리는 똑같은 존재 입니다. 다른 점은 이것뿐입니다. 이 힘을 사용하며

class101.net

중간중간 집안일을 하거나 이동할 때는 긍정적인 삶의 마인드를 위해 마인드 파워 시크릿을 듣고 있어요. 온 우주의 힘을 끌어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와 행동을 해야 되는지 생각해 볼 수 있어요

상상하고 행동해라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결단을 빨리하고, 변경을 신중히 해라.
5초의 법칙- 할까 말까 고민하지 말고 거꾸로 5초를 세고 바로 시작해라.  

▷ 도움 되었던 강의

라이프헤커 자청
사업을 시작한다면 도움이 되는 강의예요. 내가 잘하는 것들을 살펴보고 그것들을 조합해 나만의 사업 아이템으로 만들어 가는 과정이 인상적이었어요. 또 정말 많은 책을 소개해 주시고, 책의 중요성을 강조하세요.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 꼭 들어 보세요.
 
인스타로 '돈 많은 언니'가 된 염미솔 대표
인스타 쇼핑몰에 대한 노하우를 처음부터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고, 제품 소싱부터 어떻게 키워가는지에 대한 내용들을 상세히 설명해 줍니다.

꿈꾸는 샤넬 
꿈꾸는 샤넬님의 협찬받는 법에 대한 이야기도  도움이 많이 됐어요.
카카오 오픈 채팅에 체험단을 검색하고 하루동안 어떤 체험이 올라오는지 보라고 하셨는데, 이런 적극적인 방법으로 여러 체험을 선택해서 할 수 있다고 하셨어요. 이것도 인간관계의 하나이니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계속해서 의뢰가 들어온다는 것, 블로그를 적을 때 제품의 좋은 점을 최대한 부곽 시키기 위해 노력하신다는 점이 인상 깊었어요.
 




▷ 기록하기 좋은 앱

아이디어를 기록하는 곳이 필요해요. 스쳐가는 생각들을 기록하고 블로그 글감으로 활용해 보세요.

구글킵-순간순간 스쳐가는 우리의 아이디어를 기록하기 쉬워요.   

Google Keep을 사용하여 어디서든 생각을 저장하세요

Capture notes, share them with others, and access them from your computer, phone or tablet. Free with a Google account.

www.google.com

 
노션-다양한 템플릿을 통해 여러 가지 계획이나 기록을 할 수 있어요. 

내 위키, 문서, 프로젝트를 모두 한 곳에서 만나는 커넥티드 워크스페이스 | Notion (노션)

사용하는 모든 업무 앱을 Notion 하나에 담아 팀원들과 함께하는 올인원 워크스페이스를 꾸려 보세요.

www.notion.so

 
 
이모티콘, 애드센스 강의 추천  ↓↓↓

클래스 101 배움에 꼬리를 무는 강의 로드맵1

▷ 내가 좋아하는 분야로 시작하기 처음 저의 관심사는 제가 좋아하는 그림도 그리면서 수익화되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였어요. 그래서 첫 강의로 이모티콘 강의 들었습니다. 마침 클립 스튜디

creativebox.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