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가 좋아하는 분야로 콘텐츠 만들기

by 경.자 2023. 9. 2.

▷ 내가 좋아하는 분야로 시작하기

처음 저의 관심사는 제가 좋아하는 그림도 그리면서 수익화되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였어요. 그래서  첫 강의로 이모티콘 강의 들었습니다. 마침 클립 스튜디오를 독학으로 쓰고 있었던 차라 이툴을 쓰고 계신 동동 작가님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이 강의에서 좋았던 점 3가지 알려드릴께요

기종 상관없이 동동 작가에게 쉽게 배워 그려보는 이모티콘 기초  | 동동 작가

이모티콘 승인 축하 케이크 선물 이벤트 🥳🎂 이모티콘 승인 메일과 함께 90%이상 완강 인증을 하시면 축하 케이크를 선물로 드려요! 캐릭터를 내 아이처럼 생각하는 , 찌바아빠 동동 작가입니

class101.net

  1. 툴 세팅- 혼자 이것저것 눌러보며 한 세팅이라 엉망이었는데, 동동작가님 덕분에 그림 그리기 쉬운 세팅으로 바뀌었어요. 
  2. 백터 기능-일러스트처럼 깨지지 않는 선을 그릴 수 있어요. 선 수정도 가능해서 얇게 굵게 선타입 변경도 가능해요.
  3. 타임랩스 -그림을 움직이게 하는 기능인데 간단한 움직임을 넣기에 편리해요.  항상 그림을 포토샵으로 옮겨서 했던 작업인데 클립스튜디오에서 할 수 있더라고요.

이런 기능들을 모르고 그냥 그리기 용도로만 사용했었는데, 강의를 들은 후 여러 가지 처리 속도가 굉장히 빨라졌습니다. 
더 많은 기능들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 클립스튜디오로 이모티콘 만들기를 확인해 주세요. 


▷나만의 콘텐츠 찾기

수강하다 보니 기억하고 싶은 강의 내용들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어졌어요. 그래서 블로그 강의를 듣게 됐는데 이게 또 신세계네요. 그동안 일상의 기록으로만 이용하던  블로그와 인스타를 이용하여 나를 브랜딩 하는 방법들이 막 쏟아지는 거예요. 협찬이나  광고를 통한 수익들은 나와는 상관없는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강의를 듣다 보니 결국 나를 브랜딩 한다는 것이 내가 가장 해보고 싶었던 게 아닐까? 란 생각이 들었어요. 여기에 수익까지 따른다면 금상첨화죠. 수익은 어떤 일을 좀 더 지속할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 같은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나를 브랜딩 하면서 수익화할 수 있는 방식을 좀 더 집중적으로 공부해 보기로 했어요. 
 
회사 다니며 콘텐츠로 전문가 되기

회사 다니며 내 콘텐츠로 전문가 되기 | 단단

클래스 소개 제가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은 “콘텐츠 만들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궁금하다.” 입니다. 3년 전, 저도 그랬어요. 도대체 책은 어떻게 쓰는 건지, 모임 기획, 온라인 강연, 기사 연재

class101.net

정리와 콘텐츠 그리고 나의 시간들을 쓰는 법에 대해 나와 있어요. 강의를 듣다 보니 글뿐만 아니라 제 라이프의 루틴을 생각해 보게 되었어요. 분리수거 함에 빨래를 나누듯이 하루를 계획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시간 절약도 되고 매번 고민할 필요도 없겠죠? 하루를 지내가 보면 해야 할 일은 많고 늘 못한 것 거 같은 기분이 들 때가 많았는데, 딱 그것을 집어주는 강의가 있었어요.
구구절절 제가 원하는 삶이었어요. 그 강의에서 인상 깊었던 부분은 바로 글이 들어갈 공간을 마련해 두는 것이었어요. 아이디어가 생각이 났는데 중구난방으로 적어둔 다면 결국 이 그 글은 적어두고 끝나는 거지만 내가 찾아보고 싶을 때 찾아볼 수 있다면 그 글은 정보가 되는 거죠. 
 
이 강의 외에도 콘텐츠를 찾는 방법들은 각 강의를 듣다 보면 자연스럽게 알게 되더라고요.


▷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SEO

마케팅 대행사도 쉽게 못하는, '구글 1위 블로그' 만들기! (구글 SEO) | 가온찬

강의 만족도가 궁금하시다고요? 실제 수강생 후기를 공개합니다! 이 강의는 현재 많은 분들이 만족하고 계신 강의입니다. 큰일입니다! 네이버 점유율이 떨어지고 있어요. ▶ 블로거의 미래가 구

class101.net

SEO(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강의였어요. 처음에는 이게 뭐지 하고 들어 갔다가 근본적인 질문을 하게 만든 강의였어요.  가장 늦게 봤지만 최종적으로 이런 방향성을 가져야 한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구글이 좋아하는 포맷을 통해 나의 콘텐츠를 좀 더 잘 노출시키는 방법들을 설명하고 있어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글을 쓴다면 구글의 검색 엔지에서는 그것이 몇 년이 지나도 계속 상위 노출이 해주고 이를 통해 지속적인 수익이 발생한다라는 이야기입니다.
 

내가 잘할 수 있는 이야기는 무엇인가?
사람들에게 도움 될 수 있는 분야는 어떤 것이 있을까?

 
조금은 깊은 주제이다 보니 저같이 시작이 어려운 사람에게 조금은 버퍼링이 걸리는 질문들이 많았어요. 그래도 내가 이일을 장기적으로 생각한다면 짚고 넘어가야 할 주제였어요.

 
그리고 이 강의에서는 워드프로세서로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블로그는 쓰는데 돈이 들지 않지만 홈페이지 구축에서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무자본으로 시작하려고 했던 마음에서  적절한 투자의 효용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사람들이 만든 좋은 시스템을 통해 조금  더 쉽게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애드센스 승인도 빨리 받을 수 있다면 돈을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시간은 돈이니까요.

갑자기 개인 블로그에서 홈페이지로 저의 영역이 확장이 되었죠?

 
그래서 궁금한 것이 또 생겼어요. 바로 사업자에 대한 것이었어요. 
그간 사업자를 냈을 때 초반 경비를 지출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친 적이 있어요. 사업을 하려고 시작한 건 아니었지만 배움에 지출이 필요하다면 좀 더 현명하게 지출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동안 사업자는 몇 번 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어렵진 않았지만  사업으로의 확장성을 생각하다 보니 좀 더 신중하게 콘텐츠를 찾게 되더라고요. 
 
선한 부자 오가닉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 하는 법을 소개하고 있어요. 
수익형 블로글 세팅 방법과 내 블로그를 알리는 출생신고, 쉽게 승인받는 방법 등이 인상적이었어요.

선한부자 오가닉의 월 천만원 버는 구글 애드센스 온라인 클래스 | 선한부자 오가닉

구글 애드센스로 월 천만원 이상 벌고 있는 선한부자 오가닉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나눠드립니다!

class101.net

 
아로스
애드센스에 대한 강의를 하나 더 들어보고자 찾은 강의예요. 
무거워진 머리를 조금 식히기 위해 들었는데 아로스님의 강의도 귀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직접적인 예시와 함께 챌린지도 진행하시고 키워드 찾는 법등 실제로 필요한 팁들이 많았아요.

[23년 New 노하우] 매월 1000만원, 구글 애드센스로 만드는 방법 | 아로스

🏆 마트에서 저렴한 고기만 찾는 인생 지겹지 않나요? "하루 1시간 월 100만원" 아로스가 4년째 외치는 슬로건입니다. 저를 따라온 제자님들은 더이상 가격표 보지 않고 구매합니다. "얼마나 벌길

class101.net

 

 
그럼 어떤 글 쓰기를 해야 할까요?


 수익형 블로그 글쓰기 3가지 포인트

수익형 블로그 글쓰기 3가지 포인트

▷ 수익형 블로그 글쓰기 정석을 알려주는 강의, 요령을 알려주는 강의등 여러 강의를 들으면서 느낀 점은 결국 글을 잘 써야 한다는 거였어요. 요즘은 복사 붙여 넣기, 다른 사람 글 퍼오기, 이

creativebox.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