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았어요!

by 경.자 2023. 10. 10.

구글애드센스를 신청한 지 11일 만에 드디어 에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꽤 오랜 시간이 지난 듯한데 지금 보니 11일 지났네요. 이모티콘 만들기가 궁금해서 시작된 블로그 쓰기도 어느새 한 달이 되었어요. 이 또한 많이 지난 듯한데 한 달이네요. 제가 어떻게 애드센스 승인까지 왔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블로그를 시작하다.

클래스 101 구독을 통해 다양한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되었어요. 정보를 찾기 위해 늘 블로그를 보지만 제가 정보성 블로그를 해볼 생각은 못했는데, 강사님들이 정말 구체적으로 세팅하는 방법부터 글 쓰는 방법을 세세하게 알려주셨고, 따라 하다 보니 어느새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게 되었습니다. 일단 시작하기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할게요.
 

2. 수익형 블로그

기존에 블로그를 했던 적은 있었지만 저의 개인적인 사생활을 너무 들어내는 듯해서 늘 비공개로 하고 운영을 했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는 오히려 정보성 글이 중심이기 때문에 블로그를 친구들에게 소개하기도 편하더라고요. 제가 쓴 글을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여기 어때?'라고 했을 때 여기 좋다 가보자~라는 피드백을 들으면 괜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나도 이제 블로거다!
 

3. 블로그 세팅( 티스토리, 네이버)

이 부분은 강사님들 마다 노하우가 있으셔서 강의당 5번 이상씩 들었던 거 같아요. 애드센스 승인 전이였기 때문에 두 번째부터는 제가 필요한 부분만 계속 들으면서 세팅하고, 글 쓰고 했습니다. 대표적인 블로그로는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가 있는데요. 두 블로그를 스타일이 달라서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티스토리-구글 애드센스가 가능합니다. 승인받기 위해서는 SEO에 적합한 글쓰기가 필요해요. 강사님들이 강조하시는 것 이 글 20까지는 구글이 원하는 형식에 절대적으로 맞춰야 하니, 카테고리 만들지 말기, 한 가지 주제로 쓰기, 사진은 한 개만 올리기, 본문의 제목(h1), 소제목(h2) 글자쿠기 맞추기, 백링크하기, 외부내부 링크 걸기 등등을 유의해서 글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분야가 있으면 공부하면서 적으시면 좋아요.

네이버블로그-네이버 블로그는 누구나 아는 것처럼 맛집, 리뷰, 체험, 노하우를 나누기 좋아요. 구글의 글 쓰기보다는 일상의 친근한 내용을 쓰기 좋고, 무엇보다 리뷰를 통해 체험단, 협찬의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는 처음 접하기 좋아요. 50 개 이상 글이 있을 경우 애드포스트(네이버광고) 신청자격이 됩니다.
 
글을 쓰는 형식에 따라, 자기가 원하는 수익의 형태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둘 다 쓰고 있어요.
 

4.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준비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셨다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겠죠! 

  • 조건에 맞는 글을 10개 정도 씁니다. (중요 포인트 : 글자크기-티스토리의 경우 h1->h2->h3순으로 제목을 써줘야 합니다./사진은 1개. SEO의 형식을 생각하며 글쓰기)
  • 애드센스 가입 후 신청하기
  • 승인을 기다리는 동안 글 10개 마저 올리기 (글을 올릴 때는 적어도 한 시간 이상 간격을 띄우고 발행하기)
  • 구글서치콘솔,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줌등에 내 블로그 등록하기

이렇게 구글에 승인을 받기 위해 노력했던 부분이고요. 골치가 아팠던 부분은 구글서치콘솔 색인 문제, ads.txt 등등 이 있어요.
문제가 되는 부분을 복사해서 검색하시면 정말 상세하게 알려주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도움 받았던 사이트>
구글서치콘솔 색인문제해결
 
5. 애드센스 승인 통과 후 
이제는 제가 원하는 주제, 방식을 선택해서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에 상위 노출을 받기 위해서는 SEO 글쓰기는 꾸준히 해줘야 할 듯합니다. 20개의 글을 쓰면서 어느새 이 방식에 익숙해지도 했고요. 
 
정리 정말 못하는 제가 구글 애드센스를 준비하면서 많은 발전을 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애드센스를 준비하면서, 내가 좋아하는 일을 꾸준히 사람들에게 전달하다 보면,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이 발생하고, 그 수익을 통해 내가 좋아하는 일을 계속할 수 있는 선순화 구조에 대한 이야기가 가장 와닿았던 거 같아요. 
 
<도움 받았던 사이트>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ads.txt 문제해결
 
승인을 받았으니 이제 열심히 또 해보겠습니다.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며 여기까지 왔듯이 앞으로의 문제들도 잘 해결해 보겠습니다! 
제가 승인받은 티스토리 블로그는 에센셜 오일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저도 완벽하진 않지만 글 구성 참고하셔요!

크레이티브 오일러

안녕하세요.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오일 공부를 시작했어요!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오일들의 쓰임 기록하고 나만의 블렌딩을 연구합니다🪻🌹🌿

creativeoiler.com

 

반응형